[스페셜경제=홍찬영 기자]세계 최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가 국내 시장 점령에 속도를 내고 있다. 국내에서 제작한 드라마 ‘킹덤’의 인기로 가입자가 가파르게 상승한 것이다.

28일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클릭에 따르면, 올해 2월 말 기준 넷플릭스 웹 및 앱의 순 방문자는 240만2천명으로 지난해 2월 보다 3배 넘게 늘어났다.

넷플릭스는 지난해 10월 국내 이용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으며 올해는 상승폭이 더 늘어나고 있다.

지난 1월 이용자는 그 전달보다 65.6% 늘어나 200만명을 돌파했고 2월에도 상승세가 지속됐다.

이는 지난 1월말에 공개된 국내 첫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의 효과가 큰 것으로 분석된다. 킹덤은 넷플릭스가 회당 약 20억원을 투입해 제작한 좀비 소재 사극 드라마다. 이미 제작 단계에서부터 많은 화제를 낳은 바 있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킹덤과 관련해 "한국 콘텐츠가 넷플릭스 서비스를 통해 세계적으로 알려진 사례"라며 "좋은 스토리를 철저히 현지화한 콘텐츠로 만드는 것에 가장 신경 쓰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넷플릭스의 기세가 휘몰아치자 국내 OTT는 넷플릭스를 견제하겠다는 뜻을 강조했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지난 26일 열린 정기주주총회에서 “넷플릭스와 경쟁을 펼칠 것이며 국내 사업자가 중심이 되는 미디어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SK텔레콤의 OTT ‘옥수수’의 지난달 기준 이용자는 약 600만명으로, 역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옥수수는 지상파 방송사가 만든 OTT 푹(POOQ)과 오는 3분기 통합을 통해 넷플릭스와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홍찬영 기자 home21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