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홍찬영 기자]세종대학교 항공시스템공학과가 2020학년도 정시 모집에서 유망학과로 주목 받고 있다.

세종대 항공시스템공학과는 항공기, 유도무기, 로켓 등 항공우주시스템 개발을 연구하는 항공시스템공학도와 공군조종사가 되기 위한 후보생을 양성하는 특성 학과다.

군사 분야 전공은 이론 학습과 실제 경험 및 견학을 통해 군사전략, 작전, 운용개념, 무기체계, 항공전쟁사 및 리더십 이론 등을 연구하며, 공학분야 전공은 첨단 항공우주과학에 관련된 시스템공학, 제어공학, 컴퓨터공학, 통신전자공학 및 기계공학 등을 중점적으로 전공 이수한다.

또한, 공과대학 내 항공우주공학, 기계공학, 국방시스템공학, 정보보호공학과 중 복수전공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계가 마련되어 있어서 개인의 소질과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다.

공군과 협약을 통해 장학제도로 유치한 공군조종장학생은 일반학생과 동일하게 학과생활을 하면서 졸업 시 공학사 학위를 받는다.

공군은 4년간 등록금의 50%를 산업체 부담금으로 지원하고 추가 금액은 연도별 공군예산등을 고려하여 지급한다. 졸업 후에는 장교 훈련을 거쳐 공군 소위로 임관해 공군 조종사 또는 일반특기 장교로 의무기간 동안 복무한 뒤 민간항공 조종사나 관련 분야 전문직으로 전업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공군장교 근무기간 중 ▲국내·외 군사기관에서 특기 관련 단기 연수 이수 ▲국내·외 민간대학에서 전공분야 석·박사 학위과정 이수 ▲상당 수의 해외국가에서 군사무관 근무기회 ▲공군 이외 타군·기관에서 파견·교환 근무 ▲어학, 전문기사, 기술사 등 국제·국가자격증 획득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세종대 2020학년도 정시모집 기간은 오는 27일 부터 31일 오후 5시까지다.

 

[사진제공=세종대학교]

 

스페셜경제 / 홍찬영 기자 home21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