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이시아 기자]미래에셋자산운용은 2일 인컴수익을 통해 안정적인 연금 솔루션을 제공하는 미래에셋평생소득TIF가 설정액 1천억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인컴 중심의 전략배분을 통한 안정적인 수익을 바탕으로 6월 한달 동안만 291억원이 증가하는 등 자금이 빠르게 유입되고 있다.

미래에셋평생소득TIF는 은퇴시점을 타겟으로 하는 TDF와 달리 현금흐름에 중점을 둔 인컴 전략을 통해 운용된다. 시장 국면에 따라 미래에셋자산운용의 대표펀드에 전략배분을 통해 투자한다.

투자유형은 정기예금 금리에 알파의 금리를 얹어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는 기본수익전략, 다양한 인컴자산에 투자하는 멀티인컴전략, 금융시장 변동에도 헤지 포지션을 통해 절대수익을 추구하는 시장중립전략, 성장을 통해 가격상승이 기대되는 자산에 투자해 자본차익을 추구하는 자본수익전략 등으로 구분한다.

국내 최초로 부동산 및 인프라 자산에 투자해 임대수익을 포함시키고 있다. 

 

미래에셋평생소득TIF는 제로인 2일 기준 연초이후 수익률은 8.79%다. 지난 2017년 3월 설정이후 수익률은 12.36%다. 펀드의 운용보수와 판매보수의 각 15%를 기금으로 적립해 향후 투자자를 위한 은퇴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마케팅부문 류경식 부문장은 “미래에셋은 일찍이 노후 준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속적으로 연금시장에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며 “무엇보다 투자자들에게 글로벌 우량자산에 분산투자해 안정적인 수익을 바탕으로 은퇴자산의 적립에서 인출까지 모두 관리할 수 있는 종합적인 연금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미래에셋자산운용 홈페이지 캡처]

 

스페셜경제 / 이시아 기자 edgesun99@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