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대통령이 9일 법무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 여성가족부 등 8개의 장관급 직위를 교체하는 개각 인사를 단행했다. 또 신임주미대사에 이수혁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임명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법무부 장관을 비롯해 8명의 장관급 인사를 교체하는 개각을 단행한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은 9일 “침몰하는 대한민국과 위기에 빠진 국민은 안중에도 없고, 경제 해결책은 ‘기승전 북한’, 내각 해결책은 ‘기승전 조국’에 불과했다”고 혹평했다.

민경욱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기어이 민정수석 업무에 실패했을 뿐만 아니라 공공연하게 정치적 편향성을 드러내고 내로남불의 잣대를 들이대는 인물이 공정성이 요구되는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이름을 올렸다”며 이와 같이 비판했다.

민 대변인은 “경질 0순위 후보였던 대한민국의 안보를 뒤흔든, 안보를 무장해제 시킨 왕따 안보 정경두 국방부 장관과 외교 호구를 자초한 왕따 외교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개각 명단 그 어디에도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민 대변인은 이어 “이번 개각은 혹시나 했지만 역시나였다. 개각이 아니라 인사이동 수준”이라며 “또한 오직 내년 총선에만 몰두하고 있는 청와대의 고민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총선용 개각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라고 했다.

민 대변인은 “문재인 정부의 블랙리스트를 수사하던 한 검사는 사표에 ‘인사는 메시지’라는 표현을 했는데, 이번 인사는 국가적 위기 상화에서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극일에 힘써야 할 관료들이 총선 출마 예정자 이름표를 달고 청와대를 떠나 금배지를 달겠다는 욕망의 메시지로 보인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총선을 노린 꼼수가 뻔히 보이는 이번 개각에 청와대가 어떠한 미사여구를 붙여봤자 국민들은 속지 않는다”면서 “대내외적 어려움에도 권력 욕심만 챙기려 도는 이번 인사 면면에 대해 현명한 국민들이 내년 총선에서 심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