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심재철 대검찰청 반부패강력부장이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 청와대 감찰 무마 의혹에 연루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해 ‘무혐의 처리해야 한다’는 취지의 주장을 한 것으로 전해진데 대해,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20일 “(검찰 대학살 인사로 승진한)대검 간부들이 유재수 감찰 중단 사건 등에 대해 노골적으로 방해하는 행위가 이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정권 검찰 대학살 인사가 (청와대를 겨냥한)수사를 방해하기 위한 흉계였음이 확인되고 있다”며 이와 같이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최측근 심재철 반부패강력부장이 조국 씨에 대해 혐의가 없다고 하면서 무혐의 보고서를 써오라고 지시했다고 한다”며 “(추미애발 검찰 인사가)정권범죄 은폐용이고 수사방해용이었음이 확인됐다”고 비판했다.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을 겨냥해서는 “이성윤 지검장은 (검찰 수사가)절제되어야 한다고 했는데, 그 말은 곧 정권범죄는 수사하지 말라는 뜻”이라며 “이 지검장은 문재인 대통령이 노무현 정부에서 민정수석으로 일할 때 보좌했던 사람으로 청와대 압수수색을 차일피일 미루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 지검장과 심 부장은 즉각 사퇴해야 한다”며 “한국당은 권력농단에 대해 특검을 추진할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법무부가 이날 오후 검찰인사위원회를 열어 고검 검사급(차장·부장검사) 승진·전보 인사를 논의하는 것에 대해서는 “법무부는 오늘 인사위원회를 열어 중간간부를 교체한다고 하고, 내일은 검찰 직제개편안을 국무회의에 상정한다고 한다”며 “윤석열 검찰총장은 추미애 장관에게 대검 중간 간부들이 잔류의사를 밝혔다며 반대했다고 하는데, 막가파 여왕 추미애 장관이 얼마나 가혹한 2차 보복인사를 할지 지켜볼 일”이라고 개탄했다.

심 원내대표는 “역대 대한변협 회장 5명과 검찰 고위 간부급 출신 130여명이 법치 유린 중단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한 것도 민심의 목소리”라며 “이 정권의 검찰 학살 인사는 미국 같으면 탄핵감”이라고 직격했다.

이어 “4월 총선에서 문재인 정권에 대한 단죄로 이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북한 당국이 직접 운영하는 북한 관광 안내 사이트 ‘조선관광’이 국내에서 자유롭게 접속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된데 대해선 “북한 사이트는 국가 보안과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불법 사이트로 차단돼 있는데, 어떤 일인지 북한 조선관광 사이트가 국내에서도 접속 가능하게 열려 있다”고 지적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 사이트는 DPR 코리아투어 국가 관광 총국이라는 북한 행정총국에서 운영하는 것인데, 이를 규제해야 할 통일부와 방송통신위원회는 수수방관이고, 국가정보원과 경찰, 방통위 등 관계기관도 모른 채 방치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기자회견에서 북한 관광을 대북제재와 상관없이 추진할 수 있다고 해서 그런 듯한데, 엄연히 실정법 위반”이라며 “관계당국은 즉각 사이트를 차단하고 누가 이처럼 대문을 활짝 열어놨는지 철저히 수사해 공개해야 한다”고 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