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방위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며 방산 수출 확대에 기여한 공로 인정
‧ R&D․생산․품질 각 분야 임직원 5명도 대통령표창 및 국무총리표창 수상

[스페셜경제=이인애 기자]LIG넥스원 김지찬 대표가 12일 경기도 과천시 방위사업청에서 열린 ‘방위산업 발전 및 방위력개선 유공자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1987년 LIG넥스원에 입사해 3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방산업계 발전에 기여해온 김지찬 대표는 소요군과 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품질원과의 유기적인 공조 아래 정밀유도무기와 감시정찰, 지휘통제통신 등 다수 무기체계의 개발 및 양산, 후속지원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국가 방위력 개선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아울러 단일 방산 기업으로는 최대 규모의 R&D 인력을 기반으로 가격, 성능, 품질 등 모든 면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지속적인 수주마케팅을 통해 해외시장 개척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온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LIG넥스원은 핵심 구성품의 국산화를 통해 신속하고 원활한 군수지원은 물론 수입 대체 및 유지보수 비용 절감에 기여해 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행사에서 김지찬 대표 이외에도 오천균 연구위원과 이진환 생산팀 반장 등 LIG넥스원 임직원 5명이 첨단 무기체계 개발.양산과 품질관리, 시장개척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표창 및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 것으로 전해졌다.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이사는 “방위사업청을 중심으로 군 및 유관기관의 전폭적인 지원과 제도개선 그리고 열린 소통이 있었기에 대한민국 방위산업이 전 세계에서 주목받는 첨단 무기체계를 개발하고 양산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수출사업의 확대가 국방과학기술의 발전은 물론 중견.중소업체들의 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업계가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스페셜경제 / 이인애 기자 abcd2inae@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