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해년을 보내고 경자년을 맞이하며 준비한 대손님 이벤트!
13월의 월급혜택에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하나머니까지덤으로!
IRP 신규 및 연금계좌이전손님 2000명에 2만 하나머니를 쏜다!

[스페셜경제=이인애 기자]KEB하나은행은 본격적인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개인형IRP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오는 24일까지 개인형 IRP 신규 금액 10만원 이상, 자동이체 1년 이상 손님 중 운용자산의 50%이상을 TDF로 선택한 손님에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1만 하나머니를 제공한고 설명했다.

TDF는 투자자산과 안전자산의 비중을 손님 은퇴시기에 맞추어 자동으로 조절하는 자산배분 상품이다.

신규 금액 30만원 이상, 자동이체 1년 이상 손님 중 운용자산의 50% 이상을 TDF로 선택한 손님에게는 2만 하나머니, 기존 TDF상품 미보유 손님이 TDF에 1백만원 이상을 추가 납입한 경우 2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아울러 다른 금융기관의 연금저축이나 개인형 IRP를 KEB하나은행으로 계좌 이전하는 손님들께도 이전 금액 1백만원 미만엔 1만 하나머니, 1백만원 이상엔 2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하나머니는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고, KEB하나은행 원화계좌로의 이체 및 ATM 출금도 가능하다고 하나은행 측은 전했다.

개인형 IRP는 연간 700만원 납입 시 최대 115만5000원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어,연말정산을 앞둔 직장인들에게 절세와 노후준비 수단으로 각광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또한 2020년부터 3년간 50세 이상 장년층에 한해 세액공제가 가능한 연간 납입금액 한도가 최대 900만원까지 확대 될 예정으로 개인형IRP의 인기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게 하나은행 측 입장이다.

KEB하나은행 연금사업부 관계자는 “개인형 IRP 신규 손님들께 13월의 월급인 세액공제혜택과 더불어 더 큰 기쁨을 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한 번 더 고민하고, 한발 더 앞서가며 ‘손님행복 극대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올 상반기 은행권 퇴직연금 성장률 1위를 기록했으며 지난 9월2일에는 퇴직연금 적립금 순수 증가분 1조원을 초과하는 등 연금시장의 신흥 강자로 급부상하고 있다.

 

 

스페셜경제 / 이인애 기자 abcd2inae@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