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파이낸셜 서비스 韓 진출

김은배 / 기사승인 : 2020-01-20 11:52:2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최진우 볼보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대표이사
[스페셜경제 = 김은배 기자]볼보그룹의 글로벌 금융 서비스를 맡고 있는 ‘볼보 파이낸셜 서비스(VFS)’가 ‘볼보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를 설립하고 공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볼보 파이낸셜 개리 맥카트니 서비스 사장은 “한국은 볼보 파이낸셜 서비스와 볼보 그룹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이기에 본사 차원에서 한국 지사 운영에 대한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볼보그룹코리아 양성모 대표이사는 “볼보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의 설립으로 볼보그룹 소속 브랜드인 볼보건설기계와 볼보트럭이 국내 고객들에게 통합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한국 시장에서 볼보 그룹의 장기적인 성장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모멘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볼보 파이낸셜 서비스 폴 르 하울러 아시아태평양 지역 사장은 “볼보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는 볼보 그룹 브랜드 및 한국 고객들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레이 맥카트니 볼보 파이낸셜 서비스 사장
볼보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최진우 대표이사는 “볼보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는 한국 시장의 운송 및 건설 업계에 대한 폭넓은 경험과 지식을 갖춘 전문가들로 구성 돼 있다”며 “볼보 그룹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동시에, 국내 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금융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VFS는 볼보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는 국내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대형트럭 및 건설장비를 위한 할부금융 상품부터 특장·트레일러와 같은 부수적인 사업비용을 위한 론금융상품까지 포함된 올인원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스페셜경제 / 김은배 기자 silvership@speconomy.com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스페셜 기획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