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 말까지 ‘LG 컴 홈 챌린지’ 진행
참여 고객과 공동 명의로 한국해비타트 기부
인도·케냐·베트남에 건강한 주거환경 제공

 

[스페셜경제=변윤재 기자] LG전자가 전세계 고객들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집을 기부하는 캠페린을 펼친다.

 

LG전자는 21일부터 다음달 말까지 글로벌 기부 캠페인 ‘LG 컴 홈 챌린지를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집이 자신에게 특별한 이유를 주제로 짧은 동영상을 촬영해 해시태그 #LGComeHomeChallenge와 함께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등 SNS에 공유하면 된다.

 

LG전자는 캠페인에 참여한 글로벌 고객들과 공동 명의로 비영리 단체인 한국해비타트에 30만 달러(36000만원)를 기부한다.

 

이번 기부금은 인도, 케냐, 베트남에서 안전하고 건강한 주거환경을 갖춘 새 집을 짓는 데 쓰인다. 공동식수와 화장실 등 식수위생환경, 학교 등 교육환경 개선활동도 함께 이뤄진다.

 

LG전자는 캠페인 홈페이지(www.lgcomehomechallenge.com)에서 글로벌 고객들에게 참여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또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LG 생활가전과 더불어 집에서 함께 식사하고 시간을 보내고 웃으며 살아가는 가족들의 모습을 담은 샘플 영상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에 보다 많은 고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LG전자 생활가전의 글로벌 인스타그램 계정(@lg_homeappliances)에서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필터를 제공한다. 고객이 AR필터를 이용하면 올리게 될 동영상 앞쪽에 현관문이 열리는 모습의 그래픽을 넣을 수 있다.

 

생활가전 선도기업인 LG전자는 이번 캠페인으로 전세계 다양한 고객의 생활을 더 건강하고 편리하게 만드는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고객들이 집에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가전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더 나은 삶을 위한 방법을 지속적으로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변윤재 기자 purple5765@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