콰라소프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참가…‘코쇼·왓이즈펀드AI’ 소개

김은배 기자 / 기사승인 : 2019-05-23 11:49:1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스페셜경제 = 김은배 기자]핀테크 스타트업 콰라소프트가 23일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박람회는 이날부터 오는 25일까지 진행된다.

이 행사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주최로 개최된다. 콰라소프트 외에도 뱅크샐러드, 카카오페이 등 다수의 국내 핀테크 기업들과 신한은행, KB국민은행, 한화투자증권 등 국내 주요 금융사 12곳이 참여한다.

콰라소프트는 이 기간 동안 핀테크 주제관에서 부스를 열고 자사의 서비스인 로보어드바이저 코쇼(KOSHO) 및 로보애널리스트 왓이즈펀즈AI(whatisfund.ai)를 박람회 방문객들에게 소개한다. 서비스의 특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금융 전망 퀴즈 풀기 등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익일인 24일에는 박람회의 ‘청춘 데이’ 행사 일정에 맞춰 창업 멘토링 및 현장 면접도 실시할 계획이다.

코쇼는 과거 30년간의 전 세계 4억 개 이상의 방대한 금융 데이터를 수집하여 분석한 뒤 인공지능이 스스로 학습해 미래 금융 시장을 전망하는 로보어드바이저 모바일 앱 서비스다. 사용자들은 인공지능이 분석한 금융시장 정보와 예측 자료를 통해 보다 쉽게 금융 장세를 이해할 수 있으며 합리적 투자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작년 5월 29일 한국과 싱가포르에 동시 출시한 이래로 홍콩, 중국(상하이), 대만, 일본, 미국, 영국, 프랑스까지 총 9개국에서 5개 언어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지난달 30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한 로보애널리스트 서비스 ‘왓이즈펀드 AI’는 금융권 종사자뿐만 아니라 좀 더 전문화된 투자 기법을 원하는 일반 투자자들을 위한 로보애널리스트 웹 서비스다.

투자 정보를 찾기 쉽도록 도와주는 ‘금융 키워드 검색 엔진’ 개념의 서비스로 최근에 가장 성공적인 딥러닝 기술 중에 하나인 워드투벡터, 패스트텍스트 기술이 적용됐다. 왓이즈펀드AI의 핵심 기능은 ▲테마 검색(What is Analysis), ▲이벤트 검색(What if Analysis), ▲종목 비교(What else Analysis) 3가지로, 원하는 키워드를 넣고 검색하면 해당 키워드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주식 종목들이 관련도 순으로 검색된다.

아울러 검색한 단어와 연관해 증시 영향력이 높았던 특정 날짜 별로 각 종목들의 주가 흐름과 뉴스 자료 등이 함께 검색 돼 선택한 종목들 간의 비교 분석 자료를 볼 수 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이용 가능하며, 현재 회원가입자에게 일주일간 무료 체험을 제공한다.

콰라 변창환 대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분들이 핀테크와 로보어드바이저 기술을 좀 더 쉽게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앞으로도 양질의 데이터 확보해 기술력과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은배 기자
  • 김은배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 금융전반 및 자동차·방산 업계를 맡고 있는 김은배 기자입니다. 기저까지 꿰뚫는 시각을 연단하며 매 순간 정진하겠습니다.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이슈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