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최문정 인턴기자]KT는 홍보실이 운영하던 기존 SNS 채널을 재정비해 신규 채널을 개설하고 기존 채널 개편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KT는 “최근 기업의 디지털 전환 역량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돼 KT 홍보실은 홍보 업무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1월 DX홍보TF를 신설했다”고 설명했다.

기존에 운영하던 페이스북, 블로그 등의 SNS 채널을 정비하고 총 5개 SNS 채널 운영해 친밀함을 앞세운 디지털 홍보에 주력한다.

KT 홍보실의 유튜브, 네이버 TV,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인스타그램 등의 신규 SNS 채널은 ‘광화문 2번출구’라는 브랜드로 통합됐다. 광화문 사옥이 위치한 광화문역 2번출구를 모티브로 삼았다.‘광화문에서 전하는 소식’이라는 키메시지를 강화하고 2번출구를 상징하는 ‘2xIT’ 로고에는 ICT사업을 중점으로 한 IT기업의 상징성도 담았다.

KT는 유튜브와 네이버 TV를 통해 통신3사 최초로 동영상 보도자료를 주기적으로 배포할 계획이다. 텍스트 중심의 고객 소통을 넘어 비주얼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으로 홍보를 확장한다.

KT 홍보실의 인스타그램 채널은 ‘라떼, 치노, 이다’의 세 명의 가상 캐릭터를 중심으로 직원들의 일상을 담는다. 동시에 팔로워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소재들을 통해 고객과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네이버 블로그와 네이버 포스트에서는 기술이 바꿀 미래 사회 전망과 광화문 2번출구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담아 인포테인먼트를 지향하는 기업 채널로 운영할 방침이다.

양율모 KT 홍보실장 상무는 “매체 중심의 홍보와 더불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홍보의 영역을 확장시키겠다”고 밝히며 “고객 중심의 홍보를 통해 KT그룹의 따뜻한 이미지와 국민기업으로서의 가치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SNS 채널 오픈을 기념해 이날부터 내달 30일까지 광화문 2번출구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경품 행사 등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진제공=KT]

 

스페셜경제 / 최문정 인턴기자 muun09@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