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30일 중국 우한에서 귀국하는 교민을 격리할 시설로 알려진 충북 진천군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인근 도로에서 주민들이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중국 우한지역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 폐렴’ 6번째 확진환자가 3번째 확진자와 서울 강남의 한 식당에서 식사를 같이하는 등의 접촉으로 감염된 국내 첫 2차 감염 사례로 드러난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은 31일 “우한 폐렴 공포에 대한민국이 떨고 있다. 그런데 그 공포를 문재인 정부가 더 부추기고 있다”고 질타했다.

김성원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와 같이 질타하며 “질병관리본부는 세 번째 확진자가 친구와 1시간 반 동안 밥을 먹었다는 사실을 알고서도 격리조치를 하지 않아서 국내 첫 2차 감염자인 6번째 확진자가 나오게 만들었다”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번은 여전이 불통이고, 인원 충원을 한다면서 전문지식이 없는 단기직 아르바이트를 모집하는 어처구니없는 일을 벌이고 있다”고 개탄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게다가 문재인 정부가 우한 교민 격리지역을 별안간에 충남 천안에서 충남 아산, 충북 진천으로 옮기고, 공항도 청주공항에서 김포공항으로 급작스럽게 변경했다”며 “이러니 특정지역 홀대론, 여당 지역 우선주의 논란이 불거지지 않을 수 없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나아가 “중국 눈치 보기는 그야말로 점입가경”이라며 “우한 폐렴 명칭 변경 논란에 이어 우한 투입 전세기를 놓고 하루 종일 대혼란을 겪었다”고 했다.

김 대변인은 “처음에는 (우한 지역에 체류 중인 국민 이송에 투입되는 전세기가)4편이라더니 나중에는 1편으로 대폭 줄었고, 그것도 야반도주나 마찬가지로 야밤에 우리 국민을 데려오게 했다”며 “도대체 외교 교섭력이 있는 정부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이어 “그리고 이제는 마스크 200만장, 의료용 마스크 100만장 등 의료물품을 포함해 중국에 500만달러(약 59억원)를 지원하기로 한 정부 결정에 대한 논란도 심화되고 있다”며 “지금 우리나라에서 파는 마스크를 중국인들이 사재기하고 있다는 언론보도가 연일 나오고, 우리 국민들은 마스크와 손세정제를 구할 수 없어서 난리”라고 지적했다.

또 “의료물품의 약국 납품가가 두 배 넘게 급등했는가 하면 인터넷 쇼핑업체에서도 물품이 없다면서 연일 주문취소 통보 문자를 발송하고 있는 형국”이라고 했다.

김 대변인은 “문재인 정부는 제발 대한민국 국민의 안위를 똑바로 지키기 바란다”면서 “지금은 문재인 정부가 소리만 요란한 오락가락, 갈팡질팡 눈치 보기 방역대책을 펼칠 때가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오히려 초중고 개학시즌을 맞은 학교 앞에서 미처 마스크를 가져오지 못한 학생에게 마스크를 씌어주는 생활밀착형 방역대책이 먼저 아닌가”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