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기술부터 AI·헬스케어·딥테크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선발
팀 당 최대 1억원 사업 지원금, 맞춤형 프로그램, 협력 기회 제공

[스페셜경제=변윤재 기자] 삼성전자는 18일 새롭게 지원받을 신규 스타트업 18곳을 공개했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8월부터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주는 제품과 서비스’를 주제로 C랩 아웃사이드 공모전을 진행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에는 501개 스타트업이 지원해 2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C랩 아웃사이드는 삼성전자가 지난 8년간 운영한 사내벤처 프로그램 ‘C랩’의 노하우를 사외로 확대한 프로그램이다. 2018년 시작돼 향후 5년 간 300개 국내 스타트업 발굴·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스타트업은 착한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부터 AI(인공지능)·헬스케어·딥테크·콘텐츠 서비스까지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선발됐다. 

 

AI 기반 학습 데이터를 크라우드 소싱으로 수집하는 플랫폼 '셀렉트스타', 트레이너와 회원간 양방향 인터랙션이 가능한 라이브 홈트레이닝 서비스 '꾸내컴퍼니', 원격으로 전문가의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상담 플랫폼 '아토머스', 시각장애인들이 편리하게 온라인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배리어 프리(Barrier-free) 플랫폼 '와들', 음성·안구 패턴·촉각 분석을 통해 치매를 진단하고 예방하는 비대면 서비스 '실비아헬스' 등이 포함됐다. 

 

이들 스타트업은 1년 동안 삼성전자 서울 R&D캠퍼스 내 전용 사무공간을 제공받고, 삼성전자 전문가 멘토링, 국내외 IT 전시회 참가, 최대 1억원의 사업지원금 등을 받을 수 있다.

 

또, 1년 뒤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와 사업 협력 기회 발굴을 위해 스타트업 대표, 투자자, 삼성전자 관계자가 참석하는 데모데이에 참여할 기회를 얻는다.

 

올해는 ‘스타트업과 삼성전자가 함께하는 혁신, 크리에이트, 그레이트(Create, Great)’를 주제로 다음달 2일 온라인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20개의 스타트업이 투자자 유치를 위해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사업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스타트업과 혁신 기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1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행사 웹사이트에서 사전 등록 후 참여할 수 있다.

 

스페셜경제 / 변윤재 기자 purple5765@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