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아이디어가 우리 사회 좋은 일자리를 만든다
대국민 의견 수렴을 통한 사회 공감형 일자리 창출 사업 발굴

[스페셜경제=신교근 기자] 한국중부발전(주)(사장 박형구)은 23일 국민의 참신한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좋은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적 가치 구현에 앞장서기 위해 ‘2019 KOMIPO 대국민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의 주제는 ▲중부발전 고유 사업(발전업)과 관련된 코미포형 일자리 ▲4차 산업혁명 및 기술 혁신을 활용한 미래혁신형 일자리 ▲안전·친환경·사회공헌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한 포용성장형 일자리 등 중부발전의 업무와 관련된 일자리 창출 방안이며, 중부발전에서 시행가능한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며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중부발전은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해 주제적합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혁신성을 바탕으로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최우수 아이디어 1건에 대해서는 1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출한 참가자에게는 우수상 50만원(3건), 장려상 30만원(5건) 등 소정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며 우수한 아이디어는 중부발전의 일자리 창출 사업에 반영해 우리 사회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아이디어 응모는 한국중부발전 홈페이지에서 지정된 양식을 받아 작성한 뒤 오는 8월 16일 18시까지 메일(job@komipo.co.kr)로 접수 가능하며,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중부발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페셜경제 / 신교근 기자 liberty1123@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