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HRD는 전문 자격을 갖춘 승무원 배출을 위해 IATA항공승무원(스튜어디스)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Airline Cabin Crew)과 국제영어교사 양성을 위해 캐나다온라인테솔(TESOL) 국제영어강사 자격증 과정을 개강한다.

항공사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은 총 46강으로 60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수료시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에서 발급하는 수료증을 수여한다.

이후 국제항공운송협회가 주관하는 자격시험을 통해 항공사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항공사 승무원(스튜어디스) 채용에 도움이 된다.

강의를 수료하면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에서 발급하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이후 국제항공운송협회가 주관하는 자격시험을 통해 IATA항공사 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특히, IATA항공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은 미국 델타항공 등 외항사에서 서류접수시 이 자격증의 소지여부를 체크하는 항목이 있을 만큼 외항사승무원 취업에 대단히 유리한 요소로 작용한다.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 관계자는 “항공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 과정은 스튜어디스로서의 자질, 객실 안전관리, 서비스 직무능력, 각종 비상상황 대응 매뉴얼 등을 학습하여 예비 승무원은 승무원 채용의 꿈을 실현하고 재직중인 승무원은 실무에서의 전문 능력 향상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항공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 취득 과정은 대규모 항공사부터 저비용항공사, 외항사 승무원 채용 시 유리하게 적용되는 만큼 예비 항공사 승무원들이 해당 과정을 잘 활용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HRD 원격평생교육원의 온라인테솔은 캐나다 밴쿠버 다운타운에 위치한 오프라인 본교가 있는 학교인 글로벌컬리지 GC(Global College)의 온라인교육센터인 캐나다 BC주 정부인증을 받은 DLI넘버가 있는 공식 교육기관의 테솔이다.

토픽코리아의 테솔자격증은 캐나다 온라인테솔로 인터넷이 가능한 PC나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수강이 가능하다.

매일 캐나다 강사진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피드백)이 가능하다는 것과 온라인 TESOL 이수자에게 오프라인 TESOL과 동일한 디플로마를 제공하며 수강등록과 동시에 전담 담임선생님 배정을 통한 철저한 학습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 과정의 자격요건은 영어강의를 이해할 수 있는 영어실력을 가진 자라면 누구나 수강료를 결제하면 수강할 수 있다.

토픽코리아 온라인테솔을 수료하면 해외에 나가지 않아도 국내에서 GETQA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 디플로마(Diploma)와 160시간 오프라인 인정서(온라인으로 수업을 들어도 오프라인 수업시간으로 인정)와 성적표를 발급 한다.

GETQA자격증은 캐나다 강사협회에서 발급해 주는 것으로 본 과정을 이수한 분들에 한해 강사로서의 경력과 학력 등을 인증받아 검증해 주는 자격증이다.

글로벌교육품질보증(GETQA)은 언어교사의 특정 과목 기반 능력을 인정하고 구별하는 캐나다강사협회이다.

이벤트 기간에만 수료생에 한해 GETQA자격증(실버) 발급비용을 토픽코리아에서 전액 지원해 주고 있다.

한편, 한국토픽교육센터는 SBS ‘웃찾사’출신 개그맨 이수한과 ‘땡잡았어요’를 부른 트로트가수 향기가 홍보대사이며 사단법인 한국이러닝협회 회원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국비지원한다.

또한, 한국어교원 3급, 관광통역안내사, 사회복지사 1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직업상담사 2급, 임상심리사 2급, 주택관리사, 국제무역사 1급, FAT 2급(회계실무),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건설안전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스페셜경제 / 김다정 기자 92ddang@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