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힙지로’에서 지역 작가들의 개성을 즐겨보세요…‘을지로 아트위크’ 개최

이인애 기자 / 기사승인 : 2019-10-16 11:00:5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을지로 인기 가맹점 12곳에서 지역 작가의 개성 넘치는 작품 전시
- 신한카드마이샵 통한 추가할인도 제공
- ‘일류 신한’과 ‘3초 경영’ 사상에 기반, 지역 사회와의 상생모델 활성화 기대

[스페셜경제=이인애 기자]신한카드는 서울 중구청이 진행하는 을지로 라이트웨이 기간에 맞춰 신한카드 을지로 아트위크를 10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을지로 아트위크는 최근 2030세대에게 인기를 얻으며 필수 방문 장소로 떠오른 을지로의 개성 넘치는 가맹점과 을지로 지역작가들이 협업해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팝업전시로 알려졌다.

먼저 을지로 인기 가맹점 12곳을 선정해 각 가맹점 특징을 지역 작가의 개성으로 그려낸 작품을 전시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조선 시대 허준 선생이 환자를 치료하던 ‘혜민서’ 자리에서 운영중인 ‘커피한약방’에서는 김제민 작가의 ‘향기약방:전통민화와 한약커피의 만남’이라는 주제를 담은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신한카드 측 설명이다.

이들 12개 가맹점에서는 전시된 작품을 새롭게 해석한 음식과 디저트를 맛볼 수 있고, 이를 미디어 아트를 통해 또 한 번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모든 가맹점에는 신한카드 마이샵을 통한 할인이 제공되며 을지로 안내를 담은 ‘을지로 컬처맵’이 설치돼 을지로 구석구석을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다고 신한카드 측은 설명했다.

을지로 라이트웨이 축제는 을지로 조명산업 육성을 위해 서울시 중구청에서 5년째 진행해오고 있는 조명축제로 올해는 ‘을지로 리믹스’라는 주제로 청계대림상가, 을지로 조명거리 일대에서 진행된다. 


한편 신한카드는‘초 협력’ 전략에 따라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을지로3가 프로젝트’를 지난해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3월 대한민국 1호 청소년센터인 서울시립청소년센터 1층 공간에 복합문화공간인 ‘을지로사이’를 오픈한데 이어 10월에는 을지로3가역 역사에 지역작가 및 장인들과 함께 을지로 이야기를 담아 문화예술공간으로 조성한 바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는 을지로 아트위크를 시작으로 을지로 지역 장애청소년을 위한 금융교육 등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이 지향하는 ‘일류 신한’과 신한카드의 ‘초연결·초확장·초협력’이라는 ‘3초 경영’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속 실행해 지역 사회 공동체가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이인애 기자 abcd2inae@speconomy.com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인애 기자
  • 이인애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 금융과 방산 2진을 맡고 있는 이인애 기자입니다. 항상 바른 기사만을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이슈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