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이시아 기자]신한금융투자는 기존의 ID/비밀번호 및 공인인증서 로그인 방식의 대체수단을 모바일뿐만 아니라 PC환경까지 확장하는 PC인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간편인증서비스는 모바일 신한알파 앱의 간편인증을 활용해 모바일 및 PC환경의 모든 플랫폼에서 손쉽게 접속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PC인증 서비스는 공인인증서와 동일한 보안등급의 이체, 매매 및 업무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또 공인인증서 접속으로 제한되었던 복수 ID 고객도 PC인증이 가능하게 되었고, 여행‧특정장소 이동 시 공인인증서를 휴대용 저장매체에 보관해 사용하는 불편을 해소했다.

또한 신한알파 앱에서 6자리 비밀번호, 패턴, 페이스ID, 지문, QR코드 인증의 다양한 로그인 유형을 활용해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비대면 계좌개설을 통한 신규 고객도 편리한 간편인증 서비스 가입이 가능하고, 집과 회사에서 사용하는 각각의 PC와 노트북에 사용자 정보를 등록하여 다중 단말 접속을 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현주미 디지털사업본부장은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하여 플랫폼 개선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캡처]

 

스페셜경제 / 이시아 기자 edgesun99@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