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갤럭시 S20 FE' 제품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스페셜경제=최문정 기자]삼성전자가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능을 반영해 만든 ‘갤럭시S20 팬 에디션(갤럭시S20FE)’의 사전 예약을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다. 정식 출시는 오는 16일이다.

갤럭시S20FE는 삼성전자가 지난 2월 출시한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S20’ 시리즈 중 하나다. 이 제품은 플래그십 제품인 갤럭시S20의 디자인, 칩셋, 디스플레이 등의 주요 요소는 그대로 반영했지만, 상대적으로 저럼한 가격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향후 ‘보급형 프리미엄’ 제품군으로서 갤럭시FE 시리즈를 정기 출시할 계획이라 밝힌 바 있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은 “삼성전자는 지속적으로 팬들의 피드백을 듣고 소통하고 있으며, 갤럭시S20 출시 후, 가장 선호하는 부분과 가장 자주 사용하는 기능, 새 스마트폰에 기대하고 있는 점 등에 귀를 기울였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갤럭시S20FE는 ▲다양한 색상 ▲부드러운 헤이즈(Haze) 마감 디자인 ▲120Hz 디스플레이 ▲고사양 칩셋 ▲트리플 카메라 ▲대용량 배터리 등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0의 주요 디자인과 기능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색상은 ▲클라우드 레드 ▲클라우드 라벤더 ▲클라우드 민트 ▲클라우드 네이비 ▲클라우드 화이트의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89만 9800원이다. 갤럭시S20이 120만원대에 출시됐던 것과 비교하면 약 30만원 가량 저렴한 가격이다.

6일부터 진행되는 갤럭시S20FE의 사전 예약은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와 각 이동통신사 오프라인 매장,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이동통신사 온라인몰, 쿠팡·11번가 등 오픈마켓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사전 예약 고객은 공식 출시 전인 10월 13일부터 제품을 수령하고 개통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사전 예약 후 오는 15일까지 개통을 마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S20FE 사전 예약 고객은 ▲오는 8일 국내 출시 예정인 피트니스 밴드 '갤럭시 핏2(Galaxy Fit2)'·커스텀 스킨(Custom Skin) 2종 ▲UV 살균 무선 충전기·커스텀 스킨 2종 ▲게임 컨트롤러·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Xbox Game Pass Ultimate) 3개월 이용권 등 3가지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커스텀 스킨은 다양한 컬러·패턴·디자인으로 개성 있게 스마트폰을 꾸밀 수 있게 해주는 삼성전자의 서비스다. 사전 예약 고객은 삼성 멤버스 애플리케이션 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은품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체험 ▲인기 게임 포르자 스트리트(Forza Street) 게임 아이템 패키지 ▲온라인 취미 플랫폼 클래스101의 리브레 1개월 구독권과 총 20만원의 쿠폰 패키지 ▲프리미엄 혜택이 담긴 TJ노래방 애플리케이션 3개월 무료 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 혜택도 제공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S20FE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중고 보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0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중고 보상 프로그램'은 갤럭시S20FE를 구매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을 반납하면 각 통신사 중고매입가의 최대 2배까지 보상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중고 보상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페셜경제 / 최문정 기자 muun09@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