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홍찬영 기자]수학인강 스타강사 차길영과 아프리카TV BJ 겸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BJ양팡이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을 위해 수능 응원가를 공개해 화제다.

양팡은 아프리카 인기 여성 BJ로 2015년부터 방송을 시작했으며 유튜브 구독자 수만 218만 명으로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으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2020학년도 수능 응원송인 ‘수능 연어가’는 연어가 머나먼 모천으로 회귀하는 과정에서 각종 고난과 역경을 극복하고 폭포를 거슬러 오르는 연어처럼 수험생들의 성적도 오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제작됐다.

차길영 강사는 “연어 떼가 강을 거슬러 올라가는 장면은 역경을 이겨내는 인간의 승리에 비유하기도 한다. 수험생들이 힘든 상황을 극복해 좋은 결실을 맺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수능 연어가’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긴 수험생활에 지친 수험생들이 BJ양팡과 함께한 수능 응원가를 보고 조금이라도 용기를 얻어 수능을 잘 치렀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BJ양팡은 수능날 긴장을 풀었던 비법으로 “수능 끝난 후의 모습을 상상하면서 긴장되는 시간을 극복했다”라고 밝히며 “수험생들을 위한 수능 응원 선물로 수능 응원가를 부르게 되어 무척 기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오는 14일에 시행되며 시험 성적표는 내달 4일에 응시자에게 통지될 예정이다.

 

스페셜경제 / 홍찬영 기자 home21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