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표, 2019 홍성군 의정보고회 성황리 개최…“반드시 혁신도시법 통과”

신교근 기자 / 기사승인 : 2019-12-09 10:40:5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제2의 도약 위한 혁신도시 지정 노력 등 홍성군민들과 소통

 

[스페셜경제=신교근 기자] 자유한국당 홍문표 의원(충남 예산·홍성)은 8일 오후 2시 홍성군 홍주문화회관에서 ‘예산·홍성발전 10년을 앞당기겠습니다’라는 주제로 지난 4년여 간의 의정활동 성과를 지역주민들에게 보고하는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의정보고회에는 겨울 추위에도 불구하고 2,000여명의 홍성군 주민들이 참석해 홍문표 의원의 의정활동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아울러 한국당 김순례 최고위원을 비롯해 김태흠, 이채익, 성일종 민경욱 의원, 김석환 홍성군수 등도 참석해 홍문표 의원의 의정보고회를 빛냈다.

특히 홍일성 전국이통장연합회장이 전국 9만3천여명에 달하는 이·통장들을 대표해 홍문표 의원에게 이통장 지위와 처우개선에 노력한 의정활동에 대해 감사패를 수여했다.

뿐만 아니라 12년간 농림축산분야 상임위 활동에 헌신한 노력을 격려하기 위해 전국 27개 농축산단체 대표인 임영호 전국농축산연합회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이외에도 김홍길 전국축산관련단체협의회장, 이승호 한국낙농육우협회장등이 참석해 홍 의원에게 그동안의 의정활동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의정보고회에서 홍문표 의원은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사무총장, 국회 예결위원장 등의 경험을 살려 예산·홍성 발전 주요사업 성과인 ▲장항선 단선철도 복선철도로 승격(총 사업비 7,915억) ▲서해선복선고속철도 사업비확보(3조 6,558억) ▲광천역사 개량2단계 사업비 확보(총사업비 8,498억)등과 함께 ▲소방관 국가직 전환 관련법 관철 ▲이통장 수당 현실화법 대표발의를 통한 10만원 인상관철 ▲유관순열사 서훈등급법 대표발의를 통해 1등급 격상관철 ▲노인복지청 신설 법안 대표발의 ▲무궁화 대한민국 나라꽃 법안 대표발의 등 주요정책관철 성과에 대한 보고를 진행했다.

특히 홍 의원은 혁신도시 지정을 위해 2016년 10월 7일 충남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입법검토 간담회를 시작으로 지난달 28일 충남·대전 염원인 혁신도시법 상임위 소위 통과까지 수년간의 노력들과 함께 ▲혁신도시 지정 촉구 결의안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100만 서명운동 ▲혁신도시 특별법 발의 ▲국가균형특별법 대표발의 등 충남대전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노력들과 혁신도시 지정 필요성에 대한 내용들을 주민들에게 상세히 설명했다.

끝으로 홍 의원은 ”수년간의 노력 끝에 충남·대전의 염원인 혁신도시법이 상임위를 통과했다”며 “국가균형발전특별법이 상임위를 통과하기까지 쏟은 노력들을 지역주민들께 상세히 보고드렸다”고 했다.

그러면서 “반드시 혁신도시법을 본회의까지 통과시켜 우리 충남이 제2의 도약을 펼쳐 나갈 수 있는 동력을 마련하도록 하겠다”며 “지난 4년간 쉼 없이 달려온 의정활동에 대해 홍성군민들께 상세히 보고하고 소통하는 아주 뜻 깊은 자리였다. 지역발전과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더욱 낮은 자세로 열심히 임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홍문표 의원실>

스페셜경제 / 신교근 기자 liberty1123@speconomy.com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교근 기자
  • 신교근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 취재2팀 소속/정치부 담당/신교근 기자입니다. 자유, 진실, 감각을 모토로 구독자 여러분들께 생수같은 기사만을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이슈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