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자유한국당 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현안관련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현행 국회의원 정수 300석에서 10% 범위에서 의원 정수를 확대하는 합의가 이뤄진다면 가장 바람직하다’고 주장한데 대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8일 “의원정수를 확대하자는 것은 정말 염치없는 일”이라 지적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해서는 안 되는 주장을 하는 것”이라며 이와 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어제(27일) 심상정 대표가 선거법 개정과 관련해 국회의원 정수를 현행 300석에서 330석으로 늘리면서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를 도입하자고 주장했는데, 의원정수 확대에 따른 국민의 따가운 시선을 의식해서 의원 세비 총액을 동결해 정수를 늘리면 문제없을 것이란 주장도 했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어 “의원 세비 총액만 동결하면 추가적인 국민 부담이 전혀 없다는 것인지 정의당과 더불어민주당에 묻고 싶다”며 “국회의원 한 명에게 들어가는 돈은 세비만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나아가 “온갖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다 따라줘야 하는데, 이런 부담들은 고스란히 국민부담으로 돌아온다”며 “준연동형비례대표제를 얻기 위해 정의당이 영혼을 팔고 민주당의 2중대가 되어 불의한 조국 수호에 앞장선 것을 지금도 생생하게 기억한다”고 꼬집었다.

황 대표는 “그래서 국민들은 ‘(정의당이 아닌)불의당’이라고 부른다”면서 “민주당과 정의당이 선거법 개정과 공수처 설치, 검경 수사권 조정 등 중대법안을 날치기하려 하는데, 여야 합의 날치기 처리되면 역사의 준엄한 심판을 받을 것”이라 경고했다.

이어 “저희는 여론조사에서 드러난 국민 뜻을 받들겠다. 국민의 뜻대로 하겠다”며 “여의도연구원은 의원 정수에 대한 국민여론조사를 실시하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3분기 한국 경제성장률이 0.4%에 그치면서 올해 경제성장률 2.0%도 달성하기 어려울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는데 대해서는 “우리 경제가 그야말로 벼랑 끝으로 추락하고 있다”면서 “3분기 경제성장률이 0.4%에 머물면서 성장률 쇼크가 현실로 다가오고 있는데, 우리 경제 기본 체력 붕괴까지 염려되는 상황”이라고 우려했다.

황 대표는 “수술이 시급한 환자에게 진통제를 계속 투여하면 결국 그 환자는 사망할 수밖에 없다”며 “지금 우리 경제를 살릴 길은 경제대전환 밖에 없는데 이 정권은 재정확대라는 진통제만 계속 투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진통제만 투여하면 환자는 죽는다”면서 “즉각 경제대전환을 하라”고 촉구했다.

또 “우리 당이 제시한 민부론으로의 경제대전환만이 지금의 경제위기를 극복할 유일한 대안이다. 문 정권이 민부론을 외면하고 실패한 좌파 경제실험을 끝까지 고집한다면 우리경제는 회복불능 혼수상태에 빠지게 된다”며 “총선형 현금살포까지 더해지면 우리 경제는 베네수엘라처럼 완전히 무너질 것”이라 우려했다.

황 대표는 “경제회복 골든타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서 “이제라도 국민명령에 응답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목청을 높였다.

문재인 대통령이 대입 정시 확대를 주문한 것과 관련해서는 “좌파 교육 독재와 대한민국 미래가 무너지고 있다”며 “문재인 정권은 전교조에 휘둘린 오락가락 정책으로 학부모와 학생들의 혼란만 키워왔는데, 그래놓고 이제 와서 정시 확대를 주장하니 믿을 수 있는 것 아니냐는 걱정들이 나온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정부와 논의도 없이 대통령 시정연설에서 정시 확대를 갑자기 집어넣고 사흘 만에 입시개편안 회의까지 열렸는데, 집권여당과 교육부는 대통령 말씀이 떨어지자마자 기존 입장을 하루아침에 뒤집어 버렸다”면서 “조국 대란으로 좌파 기득권 세력들의 부정이 드러나자 급조정책을 내세워 위기를 모면하려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교육정책을 이렇게 국면전환용으로 써도 되는 것인가 심각하게 묻고 싶다”며 “문 대통령은 교육계 혼란을 가중시키고 편향교육만 늘리는 가짜 교육개혁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 뜻 거스르는 좌파 교육독재를 시도한다면 국민의 큰 저항과 심판에 직면할 것임을 엄중 경고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