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 선다혜 기자]14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환경가전 1위 코웨이가 제품의 설치와 AS를 담당하는 CS 닥터 인력을 정규직화를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결정으로 코웨이 CS닥터의 노조이슈 해소는 급 물살을 탈 것으로 관측된다. 또한 제품 AS 및 설치 등 고객서비스도 신속히 안정화될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코웨이 노사는 지난해 12월 말 파업 잠정 철회에 합의한 후 교섭을 지속적으로 벌여왔지만 좀처럼 협상의 실마리를 찾지 못했다. 하지만 코웨이가 본격적으로 넷마블 체제에 돌입하고, CS 닥터 정규직 전환 추진 결정을 내림에 따라 노사 합의가 빠르게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그 동안 CS 닥터 노조 파업으로 처리가 힘들었던 AS 지연 건도 최근 노사 합의에 따라 노사가 공동 대응하며 대부분 해소한 상황으로 알려졌다.

넷마블이 코웨이를 인수 하면서 이번 CS 닥터 정규직 전환 의사 결정은 고객신뢰와 고객 만족 경영을 위한 회사의 경영진의 큰 결정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사들의 처우를 개선함으로써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고 고객 신뢰를 강화시키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코웨이 관계자는 “CS닥터에 대해 정규직 전환을 추진하기로 했으며 세부적인 내용 관련해서는 조합과 논의 중에 있다”고 밝혔다.

 

스페셜경제 / 선다혜 기자 a40662@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