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황교안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자신의 딸이 제1저자로 등재된 논문 덕분에 대학 또는 대학원에 부정 입학을 했다는 의혹에 대해 ‘명백한 가짜뉴스’라고 주장한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2일 “무엇이 가짜뉴스라는 것인지 말해보라”고 따져 물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조국은 가짜뉴스라는 변명한 늘어놓고 있다”며 이와 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추상적인 말로 국민을 현혹하지 말고 구체적으로 우리가 얘기하는 무엇이 가짜뉴스인지 밝히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 대표는 이어 “평범한 보통 학생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특혜를 누렸는데, 부모가 쌓아준 스펙으로 대학을 가고 의학전문대학원에 갔다”며 “장학금까지 가로 챘다. 이게 조 후보자 본인이 비난하던 특권세습이 아니고 뭐겠나”라고 질타했다.

나아가 “지금 세대 아버지들은 공부하고 알바를 뛰느라 지친 아들과 딸들을 보며 자신의 조국이 되지 못한 것은 한탄하고 계실 것”이라고 했다.

조국 후보자 엄호에 나선 집권여당을 겨냥해서는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보편적 기회라면서 딸이 누린 특혜를 기회로 왜곡하고 있는데, 참으로 황당한 논리”라며 “이런 사람들이 입으로는 평등과 공정, 정의를 외치고 있으니 기가 막힐 노릇”이라고 개탄했다.

황 대표는 “조 후보자는 수저계급론, 신세습사회를 비판했지만 본인의 아들과 딸은 외고와 미국 유학을 보내 금수저 중의 금수저로 키운 것이 드러났다”며 “조 후보자는 청문회 자리에 앉을 자격도 없는 사람으로, 청문회부터 열자는 청와대와 여당의 주장은 청문회 하루만 넘기고 임명을 강행하겠다는 꼼수인데, 그리해서 조 후보자가 장관 자리에 앉는다면 법무부 장관이 아니라 ‘무법장관’이라고 외칠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조 후보자는 그동안 드러난 의혹과 고소·고발건에 대해 검찰의 엄정한 수사부터 받아야 한다”며 “검찰 수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면 특검과 국정조사를 통해서라도 반드시 책임을 묻도록 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황 대표 또 “조 후보자 관련 의혹은 그야말로 점입가경인데, 이제는 의혹이 많아 일일이 열거하기도 힘든 상황”이라며 “리스트업 해보니 15건이 있고, 또 늘어나고 있는데, 조 후보자는 정의와 개혁을 외치며 특권층을 공격했지만 정작 자신은 온갖 기득권과 특권을 누리며 살아왔다”고 지적했다.

이어 “IMF 당시 조 후보자가 유학을 마치고 와서 수입이 거의 없는데도 출처 불명의 돈으로 아파트를 사고팔아 부를 축적했다”며 “국민들은 금 모으기까지 하며 나라를 살리겠다 애 태우고 있을 때 이런 짓을 했다”고 질타했다.

아울러 “청와대 민정수석으로 있으면서는 수상한 사모펀드 투자까지 했는데, 56억원에 달하는 재산형성 과정부터 전형적인 특권층의 모습이 아닐 수 없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은 분노한 민심을 직시하고 즉각 지명철회하고, 너무나도 깊은 상처를 받은 국민들께 직접 사죄하라”라고 촉구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