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2년 이래 16만 명 이상 참가, 신한카드 대표 문화행사이자 가족 축제
- 광주·부산비엔날레 후원으로 수도권을 넘어 광주, 부산까지 지역 확대해
- 유치부·초등 저학년부·초등 고학년부 3개 부문별 대상 수상 어린이에게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여 예정

[스페셜경제=이인애 기자]신한카드는 오는 10월 서울, 광주, 부산 등 전국 3곳에서 ‘제18회 신한카드 꼬마피카소 그림축제’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002년 시작된 이래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신한카드 꼬마피카소 그림축제’는 제1회부터 현재까지 약 16만 명 이상이 참여한 신한카드의 대표적인 문화 행사로 알려졌다. 작년부터 여성가족부의 후원으로 대상 훈격이 여성가족부장관상으로 상향되었고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재단과의 공동 주최를 통해 대표적인 가족 축제로 자리 잡았다는 게 신한카드 측 설명이다.

이번 대회부터는 세계적 미술 축제인 광주비엔날레와 부산비엔날레의 후원으로 수도권을 넘어 광주, 부산까지 개최 지역을 확대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주 지역에서는 10월 3일 광주 중외공원, 부산 지역에서는 10월 9일 부산다대포해변공원, 수도권에서는 10월 12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개최된다.

꼬마피카소 그림축제는 유치부, 초등 저학년부(초등학교 1~3학년), 초등 고학년부(초등학교 4~6학년) 등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만4세 이상 어린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도권 지역은 어린이 기준 5000명, 광주와 부산지역은 어린이 기준 200명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으며,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9월 5일부터 월말까지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참가 접수한 고객 중 행사 당일 추첨을 통해 동남아 항공권, 뮤지컬 티켓 등 푸짐한 경품도 증정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꼬마피카소 그림축제에 제출된 작품은 한국미술협회의 심사를 거쳐 대상(3명), 최우수상(3명), 우수상(3명), 특선(30명)과 지역 특별상인 부산, 광주비엔날레상(6명) 등 총 45명의 수상작이 선정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특별 상금이 전달되며 대상 수상 어린이 3명에게는 여성가족부장관상이 수여될 예정이라고 신한카드 측은 설명했다.

 


대회 당일에는 그림대회 외에도 드림캐쳐 만들기, 비누방울 체험, 가상현실 체험, 포토존 등 가족 참여 프로그램이 과학관 곳곳에서 열린다. 광장 상설무대에서는 어린이 뮤지컬, 가족 장기자랑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많은 사랑과 관심으로 이어져 온 꼬마피카소 그림축제가 축적된 역량과 전통을 바탕으로 광주, 부산 지역으로 개최지역을 확대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며 “이번 대회가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펼치고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이인애 기자 abcd2inae@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