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정민혁 인턴기자] 신한카드는 ‘2019 대한민국 봉사 대상’에서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이 ‘봉사 대상’과 ‘국회 정무위원장상’, ’ 아름다운 대한국인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대한민국 봉사 대상은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나눔 봉사에 공로가 지대한 개인, 단체, 기관을 매년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 11회를 맞이했고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이 개인 수상자로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신한카드는 ‘아름인 도서관’을 10년째 운영해 해외 6개 지역을 포함해 총 500개를 설립,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로 기부 전용 ‘아름인’ 사이트를 2005년 5월 오픈해 현재까지 총 55억원 모금 및 150개 기부단체를 통해 취약계층 지원에 힘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신한카드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아동·청소년·어르신·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2009년부터 지속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2007년에 창단돼 13년간 지속 운영되고 있는 신한카드 고객봉사단은 매월 1회씩 자발적으로 모여 우리 사회의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을 돕는 데 앞장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사회공헌의 새로운 모델로 2018년부터 시작한 ‘을지로3가 프로젝트’는 신한카드 본사가 위치한 을지로 지역상생 가치실현을 위한 공공디자인 사업으로서 을지로 지역 고유의 정체성을 담아낸 스토리 아카이빙, 랜드마크, 지역문화 컨텐츠 발굴까지 유·무형의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은 “이번 수상은 그동안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대외적으로 인정받는 매우 뜻깊은 일인 동시에 신한카드의 지속적인 성장의 바탕에는 이러한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깊이 자리 잡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수익을 넘어 상생의 관점에서 사회와 함께하는 ‘초협력’ 활동을 더욱 활성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정민혁 기자 jmh899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