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홍찬영 기자]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에서는 지난달 16일부터 오는 28일까지 ‘2019 대한민국 관광 UCC 공모전’ 접수를 받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에 따르면 ‘2019 대한민국 관광 UCC 공모전’은 관광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응모주제는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관광명소, 먹거리, 문화행사, 축제 등 거주 지역의 관광자원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창작영상, 카피, 홍보이미지 등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수상자는 내달 1일에 발표되며 공모전 시상식은 11월 중 시행된다. 참가신청서는 호텔관광경영학과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제출 영상은 2분 이내로 대상은 80만원, 은상 40만원, 동상 20만원 등이 수여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관광모티브를 통한 온라인 학습효과를 배가시키기 위해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평소에 소개하고 싶었던 나만의 명소나 문화 관광콘텐츠를 UCC를 통해 소개하고 창작하는 공모전을 대폭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학생과 일반인도 관광 UCC 공모전을 통해 새로운 관광 플랫폼을 구축하고 평상시 꾸준히 주목했던 여행과 관광콘텐츠를 개발하고 추진하는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다고 학과 측은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한숙영 교수는 “호텔관광경영학과는 최근 호텔관광항공서비스 산업이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시점에 발맞추어 호텔경영, 관광레저경영, 항공서비스경영 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최근 관광산업은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고 있다. 패키지 투어에서 맞춤형 관광으로 넘어가고 있으며 미처 생각지 못했던 관광여행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세종사이버대학교]

 

스페셜경제 / 홍찬영 기자 home21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