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 2019년도 소셜벤처 지원사업 공모

김수영 기자 / 기사승인 : 2019-05-13 10:58:0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창업지원(Start up)과 성장지원(Scale up) 2개 분야 총 30팀 선정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자금, 교육, 창업공간 등 전방위적 지원


[스페셜경제=김수영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 변창흠)는 지난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2019년 LH 소셜벤처 지원사업’에 참여할 창업팀을 공모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년 고용절벽 문제를 해소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LH가 2015년부터 시행 중인 ‘LH 소셜벤처 지원사업’은 지난해 평균 18:1의 경쟁률을 보이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으며, 금년에는 창업지원 분야(Start-up) 20팀, 성장지원 분야(Scale-up) 10팀 등 총 30팀을 선정한다.

창업지원 분야는 예비창업자 및 3년 미만 신규창업자(만19세~만39세)를 대상으로 하며, 성장지원 분야는 도시재생.주거복지 관련 소셜벤처 및 사회적 경제 조직의 공익적 프로젝트가 지원 대상이다.

창업지원 분야에서 최종 선정된 20팀에게는 최대 2년간 창업 지원금(1년차 1천만 원, 2년차 3천만 원)을 지원하고, 성장지원 분야에서 선정된 최종 10팀에게는 1년간 최대 1억 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하게 된다.

LH는 청년들의 창의적이고 우수한 창업 아이템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창업지원금 외에도 전문가특강, 컨설팅(멘토링), 기본소양교육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최종 선정 팀에게는 대전.대구.진주 등에 위치한 ‘LH 창업샘터’를 사무공간으로 제공하고, 소셜벤처 간 정기적인 네트워킹 모임을 통한 협업아이템 발굴의 기회도 마련할 계획이다.

응모를 원하는 팀은 LH 소셜벤처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응모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6월중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선발팀을 발표한다.

LH 관계자는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결실을 맺고,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경제 실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

스페셜경제 / 김수영 기자 brumaire25s@speconomy.com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수영 기자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이슈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