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출발 광주·제주ㆍ부산ㆍ대구 거쳐 인천 귀환

▲ 진에어 B737-800. (사진=진에어)

 

[스페셜경제=오수진 기자] 진에어는 오는 14일 출·도착지가 같은 국내선 관광 비행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인천공항에서 이날 15시 출발해 광주·제주ㆍ부산ㆍ대구 상공을 거쳐 인천으로 돌아오는 약 1270km 코스다. 비행시간은 약 1시간 40분이다.   

비행기는 탑승객들이 여객기 안에서 창 밖으로 자연 풍광을 볼 수 있도록 일부 구간에서 운항 고도를 조정해 운항하게 된다. 탑승 인원은 코로나19 예방과 사회적 거리두기 등 안전확보를 위해 총 189석 중 70%인 132명으로 제한된다.

이 상품은 4일부터 클룩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진에어의 국내선 관광 비행은 글로벌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KLOOK)과 함께 준비한 상품으로, 일상에서 해외 여행이 어려워진 고객들을 위해 홍콩 여행을 테마로 기획됐다.

탑승객 전원에게는 기내식과 홍콩 여행 기념품 등이 제공되며 퀴즈쇼 등 기내 이벤트를 통해 국내선 왕복 항공권 등의 경품이 주어진다.

특히, 이번 상품은 관광 비행을 비롯해 국제선 운항 재개 시 사용할 수 있는 인천~홍콩 노선 왕복 항공권이 포함된 상품, 클룩의 홍콩 여행 상품권이 포함된 상품 등 고객이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패키지로 구성됐다.

진에어는 “이후에도 다양한 컨셉의 국내선 관광 비행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라며 “마스크, 손소독제 등 기내 방역 및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즐겁고 안전한 항공 여행이 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스페셜경제 / 오수진 기자 s22ino@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