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코로나19 극복 위한 온라인 간담회 시행

오수진 기자 / 기사승인 : 2020-04-02 10:27:4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중부발전, 중소기업 CEO와 함께 온라인 간담회와 사업소 온라인 구매상담회 시행
▲ 전날 한국중부발전 박형구 사장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대표들과 화상회의를 통한 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오수진 인턴기자] 한국중부발전은 지난 1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을 준수하고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경영위기 해소에 적극 동참하기 위한 중소기업 대표들과 온라인 간담회를 시행했다.

중부발전은 ‘코로나19 중소기업 피해 지원센터’ 핫라인을 지난 3월부터 가동하고 있으며 이날 CEO 온라인 간담회에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8개사의 중소기업 대표들과 화상회의를 통해 경영상의 애로사항을 직접 체크했다.

중부발전 박형구 사장은 ”현재 중소기업의 가장 시급한 판로확보와 안정적 경영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2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상생펀드 긴급 경영안정자금 대출을 지원하고 상반기 1,300억원 상당의 제품구매 및 용역·공사 발주의 조기집행으로 피해를 최소화 하겠다“고 했다.

또한 2020년 동반성장의 중점과제인 소재·부품·장비의 국산화, 스마트공장 구축 및 해외동반진출 사업 분야에 적극 지원의지를 표방했다.

보령발전본부에서는 ‘이겨냅시다 코로나19! 온라인 구매상담회’가 시행됐다.

기술개발제품 중소기업과 발전소 구매부서 담당자간 화상회의시스템을 통해 매칭 한 온라인상담회에서 구매담당자는 화면을 통해서 밸브·에어필터 등의 발전설비 형상과 동작상태를 확인하고 성능자료를 실시간으로 주고받는 등 실제 구매상담회 못지않은 효과를 거뒀다.

중부발전 동반성장부 관계자는 ”온라인 구매상담회를 앞으로 모든 사업소에 적용하고 수출 지원분야까지 확대하는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중소기업들과의 새로운 소통수단으로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대양롤랜트 나복남 대표는 “현재 그 어느 해 보다 어려운 상황이지만 중부발전의 조기 구매계획과 중소기업 지원정책에 감사드리며 항상 위기 속에는 새로운 기회가 있다는 생각으로 위기상황을 잘 극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진제공=한국중부발전>스페셜경제 / 오수진 기자 s22ino@speconomy.com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수진 기자

스페셜 기획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