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이미 만들어 놓은 ‘시나리오’일 뿐”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

 

[스페셜경제=신교근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은 3일 자신이 이른바 ‘KT 채용비리 사건’과 관련해 KT 임원들과 30여 차례 ‘비밀통화’를 했다는 MBC 보도에 대해 “허위·왜곡·과장 보도”라며 강하게 반박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입장자료를 내고 이같이 말한 뒤 “악마의 편집으로 악의적인 기사를 만들어 이 정권의 끊임없는 정치공작에 부역하는 ‘청부방송’을 ‘단독’이라는 이름으로 보도한 MBC에 대해서는 그 어떠한 경우보다도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해나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MBC는 이날 ‘서유열 전 KT 홈고객부문 사장을 비롯한 KT 임원들의 통화내역을 조사한 결과’라며 ‘부인과 비서관 등 타인 명의의 전화로 통화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김 의원은 “검찰이 구속, 기소한 서유열 전 사장을 포함해 상무 전무 회장 어느 누구와도 단 한차례 통화한 사실이 없다”며 “이 같은 사실은 검찰수사를 통해서도 충분히 밝혀졌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이어 “MBC는 지난 4월 8일 KBS가 보도했던 바와 같이 ‘2012년 국정감사 증인채택 무마’의 이른바 ‘대가성’을 재탕삼탕 하고 있다”며 “이미 수차례 사실관계를 명확히 밝혀온 바와 같이 검찰이 이미 만들어 놓은 ‘시나리오’일 뿐”이라고 직격했다.

그는 “무려 6개월에 걸쳐, 없는 먼지까지 탈탈 털어내는 검찰수사가 지속되는 와중에 오랜 지인과 ‘통화’가 이루어졌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사실을 왜곡하고 과장하고 허위로 뻥튀기하는 다분히 의도적인 허위왜곡과장 보도에 대해서는 분명하고 단호한 법적 조치를 강구하지 않을 수 없다는 점을 밝힌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끊임없는 여론공작과 언론플레이로 사실상의 ‘피의사실공표’를 공공연히 지속해 가고 있는 서울남부지검에 대해서도 분명하게 그 책임을 물어갈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명심해 두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58일 드루킹 특검을 관철시키기 위해 6일째 단식 중이던 김성태 당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본청 앞 단식투쟁장에 앉아 있는 모습.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신교근 기자 liberty1123@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