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민주 인턴기자] 쿠팡은 코로나19 예방과 현장 근무자 안전을 위해 전국 모든 사업장에서 ‘초고강도 거리두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쿠팡의 초고강도 거리두기 캠페인은 물류센터, 배송캠프 등 전국 로켓배송 센터와 잠실 사무실 등 쿠팡의 모든 사업장에서 시행된다.

쿠팡 관계자는 “직원들이 근무하는 공간에서 거리두기 사각지대를 찾아내고 안전에 위험이 되는 요소를 사전에 제거할 것”이라며 “코로나19 대응에 있어서는 과하게 여겨질 만큼 모든 부분에서 강력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쿠팡은 여러명의 직원들이 한 자리에 모이지 않도록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했다. 업무 과정에서 접촉이 발생할 수 있는 여지를 완전히 차단하기 위한 조치다.

이를 통해 전국의 쿠팡맨들은 배송캠프에 출근하면 사무실에 들르지 않고 개인별 지정된 배송차량으로 곧장 출근하게 됐다. 지정 차량에 배정된 상품들을 적재하고 바로 배송에 나서기 때문에 동료와 접촉할 경우가 최소화됐다. 


또 코로나 사태가 끝날 때까지 전국 모든 배송캠프의 탈의실과 흡연실을 잠정 폐쇄하는 등 쿠팡은 근무지 내 직원들이 모일 수 있는 공간을 최소화 했다.

물류센터에서도 직원간 거리두기 강화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쿠팡은 물류센터 직원들이 출근하는 순간부터 퇴근할 때까지 직원간 거리두기를 최대한 실천할 수 있도록 시설증설과 인력 확충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물류센터를 오가는 통근버스를 두 배 가량 증차 했으며, 모든 식당에 아크릴 칸막이를 설치했고, 휴식공간에서도 엄격한 거리두기를 시행하고 있다.

더불어 통근버스 승하차 및 사업장 출퇴근 시 QR코드를 사용해 체온 및 건강 기록을 관리하고, 코로나 의심자 발생 시 신속하게 동선을 확인하고 있다.

이 밖에도 전 직원들에게 마스크와 손 소독제, 장갑을 지급하고, 매일 2회 이상 체온을 측정하는 등 직원들의 감염 위험을 줄이고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게 사측의 설명이다.

고명주 쿠팡 인사부문 대표는 “쿠팡내 모든 사업장에서 직원간 거리두기 사각지대를 완전히 없애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직원들의 감염 위험을 줄이고, 고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쿠팡)

 

스페셜경제 / 김민주 기자 minjuu0907@daum.net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