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가 '16/'17/'18년 온라인 서점 예스24 간호사국가고시 부문 3년 연속 베스트셀러를 차지했던 ‘7일 만에 끝내는 간호사국가고시 핵심요약집’ 4판을 개정 출간했다고 밝혔다.

‘7일 만에 끝내는 간호사국가고시 핵심요약집’은 방대한 분량의 8과목 이론 학습에 대한 수험생의 부담을 덜기 위해, 짧은 시간 안에 전 과목, 전 범위 주요 이론과 빈출 개념을 총정리 할 수 있도록 18개년 이상의 기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험에 출제될 가능성이 높은 핵심 개념 중 최빈출 내용만을 선별해 압축한 요약서다.

본 교재는 총 7일 분량의 과목별 일일 플랜으로 구성돼있어 일자별 학습 계획을 통해 7일 또는 학습자의 학습 환경과 수험계획에 맞춰 단기간에 개념 회독 학습을 할 수 있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야 하는 간호학과 학생들의 단권화 핵심이론서로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수험자 스스로 각 과목에서 어떤 주제와 개념을 중점적으로 공부해야 하는지 파악할 수 있도록 교재 본문에 출제 연도와 빈도수, 중요도를 각각 표기해 우선순위 학습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암기학습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표, 그림, 도식 등 시각적 자료를 활용하여 짧은 시간 안에 많은 내용을 정확하게 학습하고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제59회 간호사국시 합격자인 에듀피디 신수미 수강생에 따르면 “국시를 준비할 때 ‘7일 만에 끝내는 간호사국가고시 핵심요약집’의 학습 활용도가 정말 높았다”며 “기본서 학습 후 취약한 주제를 다시금 확인할 때, 짧은 시간 안에 전체 내용을 중요한 내용부터 파악하고 싶을 때, 수험 준비의 마무리 단계 및 시험 직전에 최종 점검할 때 등 수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7일 핵심요약집으로 개념을 명확하게 정리할 수 있어 직장 생활과 수험을 병행했음에도 당당하게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합격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에듀피디는 2020년 간호사국가고시 시험에 대비해 최신 출제 트렌드는 물론 매년 과목별 난도와 수준을 분석해 실제 시험에 근접한 유형의 문항을 선별·수록하여 수험생들로 하여금 객관적인 실력 검증을 할 수 있는 모의고사 문제집으로 평가 받는 ‘7일 만에 끝내는 간호사국가고시 2065제’ 개정판을 11월 중순 경 출간할 계획이다.

특히, ‘7일 만에 끝내는 간호사국가고시 2065제’는 출간 전 간호학과 학생 및 현직 간호사를 대상으로 사전 테스트를 시행해 실제 시험과 가장 유사한 수준의 문항을 개발하고 문제의 오류를 사전에 방지하는 등 간호사국가고시 시험에 최적화된 수험서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7일 만에 끝내는 간호사국가고시 핵심요약집’ 개정 4판은 에듀피디 인터넷서점 및 교보문고, 인터파크, 예스24, 알라딘, 영풍문고 등 대형서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