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도권광역교통위, 31일 김포한강선 이행계획 발표 전망

김수영 기자 / 기사승인 : 2019-10-22 09:59:5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스페셜경제=김수영 기자]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경기 김포시을, 국토교통위원회)은 김포와 서울을 광역 중전철로 연결하는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의 ‘김포한강선(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 이행계획’이 오는 31일 발표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홍 의원은 21일 국토교통부 종합감사에서 김현미 국토부 장관에게 “대광위가 지난 2일 국토부 국정감사 시 김포한강선 이행계획을 ‘광역교통망 구상안’에 포함시키겠다고 약속한 만큼, 31일 ‘광역교통 비전 2030 (광역교통망 구상안)’을 밝힐 때 김포한강선 계획을 정부 차원에서 공식 발표해야 한다”고 적극 요구했고, 김현미 장관은 “잘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최기주 대광위원장은 지난 2일 국토부 국정감사 때 홍 의원이 “김포한강선 이행계획을 대광위의 ‘광역교통망 구상안’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요구하자, “한강신도시와 검단신도시를 통합적으로 보고 면밀히 검토해서 구상안에 담을 생각”이라고 약속한 바 있다.

대광위는 홍 의원 요청에 따라 11월부터 김포시, 서울시 등 관계 지자체간 ‘김포한강선 이행계획’에 대한 협의 및 논의를 본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17일 서울시 국정감사에서 “대광위가 11월에 서울시, 김포시 등 지자체간 협의를 할 예정이니 적극 협조해달라”는 홍 의원의 요구에 “당연히 함께 협조하고 참여하도록 하겠다”며 “홍 의원님은 김포 지역을 너무 사랑하시는 것 같다. 도울 일이 있다면 돕겠다”고 답했다.

홍 의원은 “김포한강선 중전철 사업이 신속히 착공될 수 있도록 후속 조치에 모든 힘을 쏟겠다”고 전했다.

 

스페셜경제 / 김수영 기자 brumaire25s@speconomy.com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수영 기자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이슈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