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윤서균 기자]KB자산운용이 미국의 대표적인 우량기업에 선별투자하는 KB미국대표성장주펀드(주식형)를 출시해 25일부터 KB국민은행에서 판매한다고 이날 밝혔다.

KB미국대표성장주펀드의 주요 투자처는 구글, 애플, 아마존 등 미국을 대표하는 우량 성장 기업들이다. 이들 기업은 신성장 동력을 기반으로 이익을 지속 창출하고 있고, 배당이나 자사주 매입 등 주주환원도 활발하게 하고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KB미국대표성장주펀드는 성과 향상을 위해 KB자산운용과 KB증권이 유기적으로 협업해 운용한다. 최근 미국 스티펠 파이낸셜 그룹과 전략적 제휴를 맺은 KB증권의 리서치 센터에서 미국 주식 투자자문 및 모델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KB자산운용이 최종 포트폴리오 구성 및 운용을 담당한다.

박인호 KB자산운용 리테일본부 상무는 “미국은 4차 산업을 포함한 신성장 산업을 선도하고 있으며 우량 기업들을 중심으로 장기적인 성장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성장 잠재력이 높은 대형주 중심으로 70% 이상을 집중 투자하되, 시장 상황에 따라 중소형주와 경기 방어주 투자도 병행하면서 운용 성과를 높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KB미국대표성장주펀드는 환헤지를 실시하는 헤지형과 환노출형인 언헤지형으로 나뉘어 출시되며 헤지형 상품은 외화자산의 80% 수준 이상 환헤지를 실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KB자산운용)

 

스페셜경제 / 윤성균 기자 friendtolife@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